• 미디어룸
  • 뉴스
NEWS
[테크로시안 인터뷰] '신뢰'를 기반으로 한 구매담당자로 성장! 구매외주팀 강태경 과장
2022-04-29

테크로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테크로스 환경서비스 임직원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동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고, 더 나아가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구매 담당자를 목표로 앞으로 

차근차근 나아가고 있는 강태경 과장의 인터뷰를 지금 바로 만나봅시다.


 




Q. 본인의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우선 제가 소속된 구매외주팀은 건설 파트인 EPC와 운영 파트인 O&M로 나눠져 구매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저는 EPC의 구매업무 담당자로서 환경 관련 건설사업에 필요한 기자재 구매 및 외주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전반적으로 평균 연령대가 젊은 편이어서 격의 없이 소통하고, 추진력있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분위기라 더 즐겁게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Q. 업무 진행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구매 담당자로서 환경관련 법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시해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업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업을 이루는데 중점을 두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 또는 취미생활이 있나요?

저는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체력이 약한 편이라, 수영을 통하여서 건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물에서 있으면 물에 의한 부력 때문에 몸이 뜨게 되는데, 그 붕 뜨는 상태가 편안한 감정을 주어 좋습니다.


Q. “PIONEER/AGILE/RELIABLE” 중 나를 표현하는 키워드? 

제 키워드는 RELIABLE로 선정하고 싶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동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고, 

더 나아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구매담당자가 되는 것이 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사외교육을 통하여 법규 등을 파악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매담당자의 본질적인 목표이기도 한 원가절감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서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하루빨리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시간을 기대합니다.



※ 인터뷰 영상 바로보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