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룸
  • 뉴스
NEWS
[테크로시안 인터뷰] 소통의 정석이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 기획팀 신은경 과장
2023-09-25

테크로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테크로스 환경서비스 임직원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전부서와 원활한 소통이 필수적인 기획팀.
그 중심에 따뜻하지만 강한 카리스마를 지닌 일명 '소통의 정석' 신은경 과장이 존재감 뿜뿜하는 신은경 과장의 인터뷰를 지금 바로 만나봅시다.







Q. 본인의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제가 소속된 기획팀은 회사의 중장기 Vision에 맞춰 경영 목표와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그리고 경영실적과 예상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경영목표를 달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하는 업무가 많은데요. 그래서 테크로스 핵심가치 중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팀 분위기는 서로를 존중하는 배려깊은 팀원들 덕분에 든든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맡고있는 업무는 전사 예산과 내부회계 관리, 그리고 회의체 운영 입니다.






Q. 기획팀만의 특별한 점과 업무 시 성취감을 느끼는 특별한 순간이 있나요?
전사를 대상으로 하는 업무 특성상 여러 부서와 소통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사내 임직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적으로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팀에서 주관하는 행사들을 문제없이 진행했을 때 느끼는 것 같습니다. 
팀원간 협업을 통해 회의 및 워크샵 등 행사를 알차게 마무리했을 때, 업무적으로 보람을 느낍니다.

Q.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취미 생활은 무엇인가요?
예전에는 달리기나 여행 같은 동적인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었는데요. 요즘에는 산책이나 전시회 관람 같은 정적인 취미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꽃을 좋아하게 되어서 플로리스트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활짝 핀 꽃들을 보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Q. “PIONEER/AGILE/RELIABLE” 중 나를 표현하는 키워드?
제가 선정한 키워드는 ‘Agile’입니다. 요즘 대외적으로 기업 환경이 불확실해짐에 따라 ‘AGILE’이라는 키워드가 더욱 중시되는 것 같습니다. 
회사의 중장기 목표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발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상 업무에서도 현장과 각 부서의 요청 업무를 수시로 처리해야 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영상 바로보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