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룸
  • 뉴스
NEWS
[테크로시안 인터뷰] 도전을 즐기는 찐 파이오니어! | 민간운영팀 유송희 대리
2023-10-25

테크로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테크로스 환경서비스 임직원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도전을 즐기는 찐 파이오니어(PIONEER)! 
일상과 회사 생활 모두 다이나믹한 도전들로 가득한 유송희 대리의 인터뷰를 지금 바로 만나봅시다!



Q. 본인의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희 민간운영팀에서 제일 큰 부분을 차지하는 업무는 민간 기업의 환경 오염 물질을 처리하는 염방지 시설의 운영 사업 관리입니다. 
매출관리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수질 대기 관리를 위한 운영 최적화 활동을 통해 환경 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사가 제품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폐기물 재활용 사업과 수소사업까지 환경 운영사업의 영역을 확장해  탄소중립시대에 발맞춰 대응하고 있는데요. 
저는 폐기물 재활용 사업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폐기물 시장의 동향 조사와 법규 모니터링을 통해 매출과 운영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저는 여러 폐기물 업체의 환경 인허가 컨설팅 업무 경험이 있습니다. 
환경법규 업무를 중심으로 일을 하면서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를 배우고 싶어 현재의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환경 지식을 기본으로 하며 사업관리를 위한 매출, 원가와 같은 재무 지식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Q.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저는 ‘Pioneer’라고 생각합니다.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서 혼자 한라산 등반을 하거나 복싱을 배우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업무적으로는 팀에서 신사업 파트를 담당하고 있고 민간운영팀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분야이기에
 이 키워드가 저와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뷰 영상 바로보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