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룸
  • 보도자료
PRESS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2023-04-04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대표이사 김정철)가 지난 달 31일(금) 남양주시와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BTO-a)’에 대한 실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유재우 상무와 남양주시 상하수도 관리센터 이대열 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은 각종 도시개발사업 등 인구증가에 따른 하수발생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강화된 방류수 수질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총 사업비 약 748억원을 투자하여 기존 공공하수처리시설을 현대화∙증설∙개량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사 착공 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화도 하수 처리 구역 약 3만 명의 인구 증가에 대한 하수 처리 용량을 추가로 확보해 개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효율 증대 및 수질 개선을 도모하는 등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관계자는 “남양주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뿐만 아니라 여수 하수처리수 재이용 시설, 아산신도시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당사의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투자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나고 있다”라며, “환경기업으로서 쾌적한 환경 조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는 국내외 순수ᆞ초순수와 같은 공업용수 공급, 하ᆞ폐수처리, 하수재이용 등의 수처리사업, 폐기물처리 및 에너지화, 대기오염방지, 태양광ᆞESS 등 신재생 에너지, 수소사업의 사업개발, 설계, 시공, 운영관리, 컨설팅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환경기업이다.

 

 

 

 

list